윙배너

SF6 가스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배전반 공개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육불화황(SF6)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배전반 에어세트(AirSeT) 제품군을 30일 발표했다.

반도체 전자제품 생산공정에서 주로 사용하는 SF6 가스는 이산화탄소(CO2)보다 온난화 지수가 2만3천900배 높고 대기 중 잔존 시간도 최대 3천200년 정도로 알려져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에 따르면, AirSeT(이하 신제품)은 SF6 Free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신제품은 가스 대신에 공기 절연 션트 진동 차단 기술(Shunt Vacuum Interruption, 이하 SVI)을 이용해 공기를 사용한다.
SF6 가스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배전반 공개 - 산업종합저널 장비
친환경 배전반 에어세트(AirSeT) 제품군 (사진제공 : 슈나이더 일렉트릭)

신제품은 1차 배전반용인 GM AirSeT 외에도 2차 배전반용인 SM AirSeT, 링 메인 유닛(Ring Main Unit, RMU)인 RM AirSeT 등 3가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GM AirSeT는 2500A, 40.5kV, 40kA까지 지원 가능한 너비 600mm, 높이 최대 2400m의 1차 배전반이다. 산업 건물 및 중요 인프라의 전기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스마트 압력 모니터링, 환경 모니터링, 회로 차단기 및 변전소 모니터링 등 일련의 디지털 기능을 갖춰다.

SM AirSeT은 최대 1250A, 24KV, 25kA까지 지원 가능하다. 콤팩트한 크기로 최소 375mm 넓이, 높이는 최소 1600mm의 2차 수배전반이다.

RM AirSeT은 최대 630A, 24kV, 24kA까지 지원 가능한 2차 배전반으로, 실내용 및 실외용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필요에 따라 원하는 대로 조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ABS, 표준스위치, 차단기 등 총 6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0 / 1000


많이 본 뉴스

3D 라인 스캐너로 수입장비 대체효과 기대

에스디옵틱스(SD OPTICS)는 최근 고속 3D 라인스캐너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신제품은 2D 라인 스캐너와 Z축 가변 초점을 구현하는 이 회사의 MALS™ 렌즈의 기능을 결합해 개발한 제품이다. 2차원 라인 스캔과 Z축 고속 스캔을 동시에 처리하면서 라인의 이미지를 플라잉

포티넷, 비정상 네트워크 행위 탐지 및 대응 솔루션 발표

비정상적인 네트워크 활동을 파악해 사이버 공격 탐지 및 위협 노출을 제한하는 솔루션이 소개됐다. 보안 분야 전문 기업 포티넷코리아는 14일 인공지능(AI) 기술과 어용분석기술(pragmatic analytics)을 통해 사고 탐지 및 위협 대응 속도를 높여주는 새로운 NDR(network detection

골퍼를 추종하는 1인용 로봇 '스마트 캐디봇'

앞으로는 골프장에서 로봇이 골퍼를 지원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크린 골프 전문 기업 스마트골프는 최근 자료를 통해 ‘스마트 캐디봇’을 개발 후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 캐디봇은 일정한 거리를 두고 골퍼를 추종하는 1인용 로봇이다. 이 회사는 이 로봇에

중규모 모듈형 UPS(무정전 전원공급장치)

버티브(Vertiv)는 최근 트랜스포머가 필요 없는 고밀도 모듈형 UPS(Uninterruptible Power Supply, 무정전 전원공급장치) 시스템을 발표했다. 회사측은 모델별로 50kW~500kW 용량을 지원하는 신제품 Liebert APM Plus에 대해 이중 변환 모드로, 최대 97% 및 에코 모드로 최대 99%의 효율을 제공한다

버티브, 리튬이온 UPS 시스템과 실내 냉각 솔루션 출시

버티브(Vertiv)가 온라인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 제품군 중 하나에 리튬이온 모델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네트워크 엣지용 새로운 전원 및 냉각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버티브 아시아의 통합 랙 솔루션을 담당하는 앤디 리우(Andy Liu) 디렉터는 서면자료를 통해 ‘사용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