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윙배너

킨텍스서, 2022 소부장 뿌리 기술대전 개막

민병주 원장, ‘행사 끝날 때까지 안전에 유의해 줄 것’ 당부

킨텍스서, 2022 소부장 뿌리 기술대전 개막 - 산업종합저널 전시회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 2홀에는 국내 뿌리산업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2022 TECH INSIDE SHOW)이 2일 개최했다.

274개사 432부스 규모로 열린 이번 행사는 소부장, 뿌리 기업, 기관 등이 참여해 자립 기술과 글로벌 우수 기술을 선보였으며, 전시홀에는 소부장 으뜸기업 및 특화단지 관련 테마관을 구성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전시회는 참가기업의 비즈니스 협력 강화를 위해 수출상담회와 민간 투자 유치를 위한 투자 상담회, R&D 기술 상담 등 다양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첨단 소부장, 뿌리기술 트렌드를 조망하기 위해 신뢰성 기술포럼과 우주항공, 반도체, 미래모빌리티 등과 관련한 세미나를 마련했다.
킨텍스서, 2022 소부장 뿌리 기술대전 개막 - 산업종합저널 전시회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을 위한 일동 묵념

이날 개막식은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희생자들을 위한 묵념을 하는 등 정숙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개회식을 맡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민병주 원장은 “우선 행사 시작에 앞서 이태원 사고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빌고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참석해주신 참관객들과 근로자분들, 그리고 모든 소재, 부품, 장비 관련 산업인들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한다”며 “특히 행사가 끝날 때까지 안전에 유의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 킨텍스,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코트라(KOTRA)등이 주관한 이번 전시회는 4일까진 열린다.
킨텍스서, 2022 소부장 뿌리 기술대전 개막 - 산업종합저널 전시회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민병주 원장


0 / 1000


많이 본 뉴스

이재명 대통령, 첫 내각 인선 발표…“위기 극복과 국민통합 이끌 적임자들”

이재명 대통령이 4일 제21대 대통령 취임 직후, 새 정부를 이끌 첫 내각 인선을 직접 발표했다. 이 대통령은 “즉시 업무가 가능한 능력과 전문성, 성과를 낼 수 있는 정치력과 소통 능력을 갖춘 인사를 중용했다”며 각 인사의 배경과 기대를 상세히 설명했다. 김민석 국회의원, 국무총리

정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3월부터 본격 지원

환경부는 26일 브리핑을 통해 2025년 전기차 충전시설 지원 사업을 3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충전시설 설치 지원 예산은 전년 대비 43% 증가한 6천187억 원으로, 급속충전기 보급에 3,757억 원, 스마트제어 완속충전기 확대에 2천430억 원이 각각 투입된다. 류필무

신용취약 소상공인 대상 정책자금 지원, 최대 3천만 원 직접대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지난 5일 발표된 ‘소상공인·자영업자 맞춤형 지원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저신용 소상공인 자금’을 6일부터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저신용 소상공인 자금’은 민간 금융기관을 통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신용취약

쓸수록 돌려받는 ‘상생페이백’ 9월 15일 신청 시작

정부가 다음달 15일부터 새로운 소비지원 정책인 ‘상생페이백’을 시행한다. 만 19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2024년에 카드 사용 실적만 있으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제도는 국민의 체감 혜택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동시에 겨냥한 소비 촉진책으로 마련됐다. 상생페이백

2024년 글로벌 실리콘 웨이퍼 출하량 감소… 하반기 회복 전망

글로벌 전자 산업 공급망을 대표하는 산업 협회인 SEMI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전 세계 실리콘 웨이퍼 출하량은 전년 대비 2.7% 감소한 122억 6,600만 in²을 기록했다. 매출은 6.5% 줄어든 115억 달러로 집계됐다. SEMI는 반도체 업계의 재고 조정이 지속되면서 웨이퍼 출하량과 매출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