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윙배너

"인공지능이 메신저 배경화면을 만들어준다고?"

카카오, 인공지능 칼로(Karlo)로 이미지 생성 프로모션 진행

"인공지능이 메신저 배경화면을 만들어준다고?" - 산업종합저널 동향
프로모션 메인화면(사진=카카오 마음 배경 갤러리 캡쳐)

카카오가 31일까지 인공지능을 활용해 배경화면을 그려주는 “마음 배경 갤러리”프로모션을 카카오브레인과 협업해 서비스하고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카카오브레인이 개발한 인공지능 칼로(Karlo)를 통해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으로, 카카오는 “AI 아티스트 칼로가 내 마음을 그림으로 대신 표현해 줘요”라고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다.

프로모션을 시작하면, “마음을 톡 그려준다”는 말에 맞게 마음, 즉 기분을 선택하게 한다. 기자는 ‘웃음 가득’, ‘판타스틱’, ‘두근두근’ 등 6가지 기분 중 ‘웃음 가득’을 골랐다.
"인공지능이 메신저 배경화면을 만들어준다고?" - 산업종합저널 동향
왼쪽부터 기분, 장소, 날씨 선택 화면 사진=카카오 마음 배경 갤러리 캡쳐)

이어 장소와 날씨를 순서대로 선택하게 했다. 각각 6가지의 선택지 중 ‘인생 샷 명소’, ‘비 오는 날’을 골라 진행했다.
"인공지능이 메신저 배경화면을 만들어준다고?" - 산업종합저널 동향
칼로가 제시하는 여러 그림 스타일(사진=카카오 마음 배경 갤러리 캡쳐)

다음으로 “칼로는 다양한 스타일로 그릴 수 있어요”라며 그림 스타일을 제시했는데, 총 12가지의 스타일 가운데 ‘일상 스케치’를 선택했다.
"인공지능이 메신저 배경화면을 만들어준다고?" - 산업종합저널 동향
왼쪽부터 이미지 생성 대기, 6가지 생성 이미지, 완성된 프로필 배경(사진=카카오 마음 배경 갤러리 캡쳐)

그러자 칼로는 1분 미만의 시간 후 6개의 이미지를 생성했다. 이후 칼로가 제시하는 여러 개의 프레임 중 원하는 것을 고르면 이미지가 완성된다. 완성된 이미지는 다운로드해 소장하거나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인공지능이 메신저 배경화면을 만들어준다고?" - 산업종합저널 동향
칼로가 생성한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사진=카카오 마음 배경 갤러리 캡쳐)

이외에도 기자의 여러 번의 체험 결과, 칼로는 수채화나 추상화 같은 이미지는 곧잘 그려냈지만 실사에 가까운 건물 표현이나 디테일적인 부분에서는 아쉬움이 느껴졌다.

프로모션을 체험한 시민들은 “중학생 수준의 실력인 것 같다”, “이미지를 빠른 속도로 생성해서 신기하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카카오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이용자들이 이미지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손쉽게 경험하게 하기 위해 준비됐다. 또, 칼로는 카카오브레인의 이미지 생성모델로 2.9억장 규모의 텍스트-이미지 데이터셋을 학습, 이용자가 입력한 제시어의 내용을 이해해 다양한 화풍과 스타일로 이미지를 생성한다고 밝혔다.


0 / 1000


많이 본 뉴스

[AI 엑스포](주) 바로에이아이, 수냉식 AI 연구 하드웨어...“AI 개발에 GPU가 중요”

10일 열린 ‘2023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에서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 기업인 (주)바로에이아이가 수냉각 서버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시했다. 이 업체는 대규모 연구를 위한 수냉각 하드웨어를 스테이션과 서버 랙, 두 종류로 구성해 출품했다. 바로에이아이 관계자는 “AI연구가 심화

인공지능이 편집해 준 사진은 어떨까?

생성형 인공지능(AI)이 적용된 어도비(Adobe) 포토샵(Photoshop)은 사용자의 명령어에 맞춰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수준에 이르렀다. 위 사진은 포토샵에 탑재된 AI를 활용해 편집한 사진이다. 비어있는 공간에 “작품을 보고 있는 관람객”이라는 명령어를 내어 얻어냈다. 포토샵의 AI 기능은 어

[안전보건전시회] 산업현장에 AI는 어떻게 쓰일까

AI(인공지능)을 활용한 산업현장 안전관리 솔루션이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Korea International Safety&Health Show 2023, 이하 안전보건전시회)’에 출품됐다. 해당 솔루션은 고소작업 시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필수로 착용해야 하는 안전대와 안전모 등, 개인장비 착용 여부를 AI기반 영상인식

폭격 명령 막자 통신 타워 파괴한 AI

얼마 전, 인공지능이 통제하는 미 공군의 드론이 가상훈련에서 최종 결정권을 쥔 인간 조종자를 살해하는 결론을 내린 일이 발생했다. 조선일보가 2일 영국 가디언과 관련된 군사 블로그를 인용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가상훈련은 적의 지대공미사일 시스템을 식별해 파괴하고 명령 수행에 방해되

초상화 그리는 인공지능 로봇, 대화도 가능

“안녕하세요. 저는 얼굴을 그려주는 화가 로봇이에요. 앞에 있는 카메라를 봐주세요. 좀 턱을 아래로 당겨서 카메라와 각도를 맞춰주세요. 저는 딥러닝 기반의 상상력과 판단력으로 그림을 그려요. 얼굴의 특징을 찾아내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그림을 창조해요” 기자와 마주한 인공지능 로봇이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