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250억 원 투자, 평택에 OLED 소재 제조시설 확장 준공

국내 디스플레이 기업에 안정적 소재 공급 기대

250억 원 투자, 평택에 OLED 소재 제조시설 확장 준공 - 산업종합저널 전자

354년 역사의 글로벌 과학기술기업인 독일 머크 그룹의 한국법인인 한국머크㈜(Merck)가 경기도 포승 국가산업단지에 차세대 OLED 승화정제시설 설비 확장을 마쳤다고 9일 밝혔다.

한국 머크는 2020년 10월 경기도와 평택 포승공장에 250억 원을 들여 LCD테스트용 부품공장과 OLED 발광소재 제조시설을 확장 설립한다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투자협약을 체결한 지 1년 8개월여 만에 이를 완료한 셈이다.

9일 경기도에 따르면 한국머크는 지난 8일 오후 평택 포승국가산업단지에서 정도영 경기도 경제기획관, 최원용 평택시 부시장, 김우규 한국머크 대표이사와 기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OLED에 사용되는 전자재료 생산을 위해 불순물을 고순도·대량으로 정제할 수 있는 시설이다.

이번 한국 머크사의 제조시설 확장으로 국내 고객사는 8천㎞나 떨어진 독일에서 수입해오던 OLED 소재를 국내에서 받게 된다. 이에 따라 국내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들은 최신 기술의 소재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한국 머크는 2002년 평택 포승국가산업단지에 첫 공장을 준공한 후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에 LCD용 액정을 제공했다. 2015년에는 OLED소재 개발연구를 위한 응용연구소를 설립하고, 이번에는 OLED 소재의 국내 공급용 승화정제 설비를 위해 공장을 증축했다.

한국 머크는 독일 본사가 위치한 담스타트 내 공장과 동일한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활용해 동일한 품질의 OLED 소재를 고객사에 공급할 예정이다.

OLED 발광다이오드는 정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본계획의 기반인 소·부·장 특별법에서 규정하는 품목의 핵심 소재로, 국내 기업의 안정적인 세계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와 평택시는 투자협약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기술인력의 출·입국이 극히 제한됐던 지난해, 기술인력의 코로나 예방접종과 출·입국을 지원하고 인허가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하는 등 원활한 공장 증축이 진행되도록 지원했다.

정도영 경기도 경제기획관은 “디스플레이 시장이 LCD산업에서 OLED산업으로의 전환하는 과정에서 한국 머크의 이번 경기도 투자는 큰 의미가 있다”면서 “한국 머크사가 경기도 기업·대학 등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우규 한국머크 대표는 “한국은 전세계 OLED 시장을 이끄는 국가로 독일 최고의 기술력을 한국에 구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혁신적인 생산에 유리한 입지와, 우수한 인력과 협력기업이 있어 경기도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머크 그룹은 1668년 독일 담스타트에 설립, 의학·화학 분야에서 약 22조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글로벌 우량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 머크는 1989년 진출했으며 약 1천500명의 직원을 두고, 평택과 안성 등 공장에서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전자재료 연구와 생산시설을 운영 중이다.


0 / 1000


많이 본 뉴스

어드밴텍케이알, 부평 생산 공장·부산 지사 설립 국내 비즈니스 본격화

어드밴텍 창립 25주년을 맞아 어드밴텍 한국지사가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 부평 생산 공장 건설과 부산 서비스 센터 설립 등을 앞두고 있는 어드밴텍케이알은 생산 및 조립 공장의 증축을 추진, 국내 자동화 시장에서 비즈니스 확대를 도모한다고 5일 밝혔다. 신사옥 설립 뿐만 아니라,

올해 기업이 마주할 다섯 가지 위기… 위기관리 핵심은 ‘데이터 활용’

한국IBM은 7일 여의도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주목해야 할 트렌드를 제시했다. 또 지난해 성과와 올해 사업 전략을 발표하며 IBM의 사업 모델이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솔루션 중심으로 변화했다고 밝혔다. 이지은 한국IBM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기조연설에서 “단기적인 위

공정 자동화 시간 줄이는 협업 애플리케이션

복잡한 프로그래밍 과정 없이 현장에서 직접 로봇을 배치, 자동화하는 협업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 등장했다. 글로벌 협업로봇 기업 온로봇(OnRobot)이 17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공정 자동화 플랫폼 ‘D:PLOY'를 소개했다. 엔리코 크로그 이베르센 온로봇 대표는 로봇 산업

250억 원 투자, 평택에 OLED 소재 제조시설 확장 준공

354년 역사의 글로벌 과학기술기업인 독일 머크 그룹의 한국법인인 한국머크㈜(Merck)가 경기도 포승 국가산업단지에 차세대 OLED 승화정제시설 설비 확장을 마쳤다고 9일 밝혔다. 한국 머크는 2020년 10월 경기도와 평택 포승공장에 250억 원을 들여 LCD테스트용 부품공장과 OLED 발광

배터리 모니터링 정밀도 높여 전기차 주행시간 및 안전성 제고

글로벌 반도체 기업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가 10일 온라인 미디어 브리핑을 열고, 새로운 첨단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Battery Management System)인 배터리 셀 모니터 디바이스와 배터리 팩 모니터 디바이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TI의 샘 웡(Sam Wong) BMS 총괄 책임자는 B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