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보콤(Fibocom) 3GPP R16 표준 준수 차세대 5G NR 모듈 공개

파이보콤(Fibocom) 3GPP R16 표준 준수 차세대 5G NR 모듈 공개 - 산업종합저널 동향

사물인터넷(IoT) 셀룰라 내장 무선 모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파이보콤(Fibocom)이 오는 6월 예정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2021(MWC21) 전시회에서 3GPP R16 표준 준수 차세대 5G NR 모듈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6GHz 주파수 범위 이하에서 작동하는 FM160, FG160 5G 모듈 시리즈와 mmWave 범위의 FM160W, FG160W 시리즈 등이다.

5G NR 모듈 시리즈 신제품은 최근에 출시된 퀄컴(Qualcomm®)의 스냅드래곤(Snapdragon™) X65 및 X62 5G 모뎀-RF 시스템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IIoT(산업용 IoT), FWA(고정식 무선액세스), 4K/8K 라이브 스트리밍, 원격 의료, 사설 5G 네트워크, 기타 대량 데이터 시나리오에 대한 보다 향상된 모바일 브로드밴드와 신뢰성을 높였다는 게 파이보콤 측의 설명이다.

저지연 무선 서비스를 최고 10Gbps까지의 초고속 데이터 전송 속도, FDD+TDD, TDD+TDD, FDD+FDD 등 3종의 CA(주파수 묶음 기술) 모드 및 5G SA/ENDC/4G 글로벌 주파수 대역폭, 다이나믹 안테나 튜닝, 차세대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등으로 제공한다.

퀄컴 인터내셔널(상하이)의 제품마케팅 담당 부사장 강 선(Gang Sun)은 배포자료에서 '퀄컴 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는 지난 몇 년 간에 걸쳐 이노베이션과 심도 있는 협업을 지원하기 위해 파이보콤과 다양한 산업분야에 걸쳐 높은 성능과 신뢰도를 요하는 IoT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진행해왔다. 데이터 속도, 커버리지, 업그레이드 가능한 아키텍처, 전력 효율성 측면에서 우리 회사의 4 세대 5G 모뎀-안테나 솔루션의 장점을 기반으로 우리는 퀄컴 테크놀로지의 첨단 기술과 결합된 IoT에 대한 파이보콤의 경험이 어떻게 더 많은 소비자와 산업계에 5G의 혜택을 가져올지 더 구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파이보콤의 CEO인 타이거 잉(Tiger Ying)은 '4차 산업혁명이 디지털 생산을 현대의 비즈니스 모델 가운데 가장 중요한 요소로 만든 가운데 5G는 IoT와 산업용 디지털화 분야에서 우리가 상상조차 할 수 없을 정도의 가능성을 가져올 것이다. 에너지 및 다른 분야의 국영기업들은 운영상의 효율과 안전성을 높이는데 있어 아직도 자동화 및 원격 관리 분야에서 충분한 진척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퀄컴 테크놀로지의 최신 스냅드래곤 X65와 X62 5G 모뎀-RF 시스템에 기반한 우리 회사의 5G 시리즈 신제품은 그러한 난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고속, 저지연, 고신뢰성 무선통신 서비스에서 새로운 표준을 설정해 5G IoT 솔루션에서 가장 신뢰하는 선택이 될 수 있었다'고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ad광고추천제품

많이 본 뉴스

추천제품

1/9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