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윙배너
윙배너

브라질, 메타버스 급부상…가상세계 선봉에 설까

높은 SNS이용률, 전자투표 등이 진입장벽 낮춰

브라질, 메타버스 급부상…가상세계 선봉에 설까 - 산업종합저널 동향


메타버스가 세계 산업 트렌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브라질에서도 가상공간을 활용한 업계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디지털 기술 습득력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브라질 국민이 메타버스 진입 장벽을 낮췄다는 시각도 있다. 최근엔 5G 주파수 입찰을 완료하면서, 관련 산업이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대한무역투자진흥협회 상푸울루무역관이 최근 발표한 ‘브라질 메타버스의 현재와 미래’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브라질이 메타버스 분야의 선두주자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브라질에선 다양한 분야로 메타버스가 확대하는 추세다. 브라질 국영은행 ‘Banco do Brasil'은 최근 'Complexo'라고 불리는 가상 도시를 만들었다. 게임 속 이용자는 계좌 개설, 펀드 투자 상담이 가능하며 각종 전시회 등을 관람할 수 있다.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의료 교육 개발 전문 브라질 기업인 메드룸(MedRoom)은 교수와 학습자에게 인체 구조를 탐색하는 서비스 및 교육 콘텐츠 등을 VR 기기를 통해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가상인간을 내세운 기업 마케팅, 행사 콘텐츠 등에서 메타버스를 통한 상호작용이 분야 곳곳에서 이뤄지고 있다.

상파울루무역관이 분석한 내용을 보면, 브라질 메타버스 산업이 급부상할 수 있었던 데는 젊은층의 높은 게임 이용률에 있다고 했다. 여타 국가와 마찬가지로 메타버스 이용자 대부분이 게임을 통해 가상세계를 처음 접하기 때문에, 여가로 게임을 즐기는 브라질 대도시 젊은층의 경우 이미 가상세계에 익숙한 상황이다.

아울러 디지털 은행, 전자투표 도입, 세계적 수준의 SNS 이용률 덕분에 브라질 사람이 가상세계나 디지털 신기술을 받아들이는 것이 자연스럽고 거부감이 없을 수 있었다는 해석이다.

보고서는 이용자들의 이 같은 높은 접근성이 브라질 메타버스 산업을 견인했다고 진단했다.

최선욱 상파울루 무역관은 보고서를 통해 '브라질은 2029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5G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라며 '메타버스는 5G 도입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비대면 가속화로 일반인 및 기업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다'고 했다.


0 / 1000


많이 본 뉴스

CES 2022 혁신상 623개 중 한국 기업 제품·기술 22.3% 차지

팬데믹 상황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2가 개최됐다. 올해 CES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인 약 2천200여 개 기업이 참가, 코로나19 이전에 비해 절반가량 규모가 축소됐다. 반면, 한국 기업은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을 기술 혁신과 제

탄소중립을 위한 한국형 에너지 사업 전략, ‘K-Taxonomy’

유럽연합(EU)이 2020년 6월 친환경 에너지 분류 체계인 ‘녹색분류체계(Green Taxonomy)'를 처음 발표한 이후, 다른 국가들도 친환경 에너지 분류 체계에 대한 논의를 하고 있다. 녹색분류체계는 다양한 녹색 에너지를 다루는 기업에 세제 및 금융 혜택을 주는 등 친환경 사업을 지원하는 방침

프랑스 배터리 업체 ACC, “한국과 전략적 협력 관계 원해”

전 세계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차인 전기차에 활용되는 배터리 시장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들은 협력 관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프랑스 배터리 기업 ACC(Automotive

브라질, 메타버스 급부상…가상세계 선봉에 설까

메타버스가 세계 산업 트렌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브라질에서도 가상공간을 활용한 업계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디지털 기술 습득력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브라질 국민이 메타버스 진입 장벽을 낮췄다는 시각도 있다. 최근엔 5G 주파수 입찰을 완료하면서, 관련 산업이 급물살을 탈

‘기회의 땅’ 신남방 이커머스 시장, 현지 시장에 맞는 전략 필요

신남방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라마단, 싱글즈데이 등 국가별 종교‧문화와 관련한 전자상거래 이벤트 기간을 활용하거나, 소셜미디어 이용이 활발한 동남아 지역의 특성에 맞춘 현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이 도움이 될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