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윙배너
윙배너

[현장적용사례] 액추에이터 통해 선반 들어 올리는 Scallog 로봇

[현장적용사례] 액추에이터 통해 선반 들어 올리는 Scallog 로봇 - 산업종합저널 로봇

전자 상거래의 급성장으로 인트라 로지스틱스(Intralogistics, 내부 물류자동화)는 작은 사이즈 적재물의 배치뿐만 아니라 대량 적재물을 가능한 한 최단 시간에 처리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프랑스 회사인 Scallog는 이동 로봇 'BOBY'를 이용해 상품을 포함한 무거운 선반도 운반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리프팅 시스템은 LINAK 액추에이터 LA36을 사용한다.

LA36은 자동 창고 관리용 Scallog 시스템의 하드웨어를 형성하는 로봇의 리프팅 장치에 적용됐다. 로봇 BOBY 외에도 재고 관리 및 모니터링을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Scallog 시스템의 필수 부분이다. 프로비저닝 관리의 예시로 로봇 플릿이 상품이 올려진 선반을 픽커의 작업대로 가져온다.

선반의 무게는 최대 600 kg까지 나갈 수 있다. 적재가 끝나면, 로봇은 최대 1.2 m/s 속도로 이동한다. 시저 시스템(Scissor System)이 로봇 BOBY의 데크를 올린다. 시저 시스템을 통해 무거운 선반을 들어 올리려면 추력이 높은 액추에이터가 필요하다. 이는 언제든지 활성화돼야 하며 리프팅은 일정한 속도로 진행해야 한다. 이 부분에서는 액추에이터의 안정성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작동하는 내내 많은 선반을 올리고 내려야 하기 때문에 로봇이 G2P(상품 대 사람) 컨셉트로 피커에게 상품을 전달한다.

리프팅 기능에 전동 액추에이터 솔루션을 사용하는 데는 그동안 의문의 여지가 없었다. 유압 솔루션은 이 정도 무게를 들어 올리는 데 확실한 선택일 수 있지만, 이러한 응용 제품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LINAK®은 최대 1만5천 N까지 올릴 수 있는 전동 액추에이터를 제공한다. 액추에이터의 통합 컨트롤러 (integrated controller) 덕분에 높은 유지력과 다양한 통신 인터페이스에 대해서는 긴 설명이 필요 없다.

Scallog의 Electronic Systems 부문 총괄자인 Christophe Preveaux는 15일 배포한 자료에서 'Scallog는 주로 사용 편의성, 컴팩트한 크기, 견고성, 에너지 효율성 및 가격 대비 가치 때문에 항상 전동 액추에이터를 선호해왔다'라며, 'LINAK 직원은 항상 친근하며 질문에 개방적인 자세로 우리가 다양한 도전에 직면했을 때 항상 높은 수준의 전문 지식으로 우리를 지원해 왔다'라고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관련뉴스

0 / 1000

많이 본 뉴스

기업뉴스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