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윙배너

[기술기고] 스마트한 CPG 공급망 보유하고 있으신가요

생산관리시스템(MES)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힘을 활용해 폐기물을 줄이고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수익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동네 슈퍼마켓만 살펴봐도 제조 트렌드 중 하나를 알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해 첫날부터 부활절까지 모든 휴일을 기념하는 시즌 옵션을 제공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쇼핑에서도 골프공, 운동화, 코팅된 초콜릿 캔디 등 제품을 가리지 않고 개인 맞춤형 옵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SKU와 맞춤형 제품이 증가하면서 소비재 제품(CPG) 제조업체는 매우 신속하게 유연성을 극대화해야 한다는 새로운 요구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CPG 산업 기업들은 더욱 대응력이 높은 운영 시스템 구축이 공식의 일부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원자재에서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폐기물을 줄일 수 있는 더욱 효과적인 공급망을 구축해야 합니다. 생산관리시스템(MES)을 통해 이러한 목표 달성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기술기고] 스마트한 CPG 공급망 보유하고 있으신가요 - 산업종합저널 장비

가정을 통찰력 기반 의사 결정으로 대체
공급망을 통하는 재료 추적을 위해 서류 기반 시스템, 스프레드시트 또는 ERP 시스템에 의존하면 정보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적입니다. 이러한 방식은 효율적인 생산 결정에 필요한 세부적인 생산 현장 정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원재료 납품이 지연되거나 장비 고장과 같은 생산 현장 차질이 생기면 어떤 상황이 발생할까요. 어떻게 주문을 추적할 수 있을까요.

생산 경로를 변경하는 방법에 관해 공장 담당자와 상의해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프로세스에 대한 가시성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작업자의 경험에 크게 의존해야 합니다. 장비 가용성과 일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가상' 시나리오, 가정 및 최상의 추측 모두 프로세스의 일부입니다.

MES는 이러한 공식을 바꿉니다. MES의 핵심 기능은 공급망 및 생산 관리에 중점을 둡니다. 그리고 MES 시스템의 장점은 실시간으로 ERP 및 공장 레벨 제어 시스템과 효과적으로 통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MES는 주문을 생산 단계로 이동하고, 제조 프로세스를 조정하고, 시스템에 따라 이동하는 주문 단계를 추적합니다. 주문이 정확히 프로세스의 어느 단계에 있는지 보여주고 원재료 소비량을 추적하고 ERP 레벨로 다시 이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화 계층에 긴밀하게 연결된 MES는 훨씬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생산 현장에서 스마트 기술을 이용해 청소, 이전 주문 완료 및 자재 전송 시스템을 포함하는 기계 준비 상태를 비롯한 다양한 핵심 성과 지표(KPI)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에 따라 조취를 취합니다.

그 결과 중요한 정보에 대한 가시성이 개선돼 신속하게 평가할 수 있고, 더 신속하고 나은 의사 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폐기물↓ 재고 수준 감소
모두가 효율적인 원재료 사용 계획을 세우지만, 생산 현장 시나리오는 항상 동적으로 변화합니다.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한 가지 열쇠는 우유와 같이 부패하기 쉬운 원료를 생산 시설을 통해 공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MES를 사용해 원재료 품목과 재공품(WIP) 재고를 실시간으로 추적해 원재료 사용을 최적화하고 재고 수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가능할까요? 먼저 MES는 공급뿐만 아니라 유통기한, 보관 온도 값 및 원재료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데이터를 추적합니다. 그 결과 ERP 또는 수동 시스템이 제공할 수 없는 최신 세분된 상황별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ES를 통해 생산 현장의 실시간 장비 상태에 따라 이러한 원재료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ES는 공급 및 제조 용량의 변화를 알려줍니다. 또한 사용자가 정의한 규칙을 기반으로 생산 실행을 동적으로 조정하고 최적화해 신선도를 극대화하고 폐기물을 줄이는 순서대로 재료를 사용합니다.

추측을 배제해 생산성 향상
마진율이 낮은 CPG 산업에서 생산성 향상은 수익성을 높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많은 기업이 모든 원재료가 프로세스 어디에서 소비되는지 알지 못합니다.

물론 기업은 적정 생산량 달성을 위해 분명 최선을 다합니다. 결국에는 장비, 제조 프로세스 및 예상 성능을 이해하는 전문가를 보유하게 됩니다. 그러나 생산 중 예기치 않은 손실이 발생하면 실제 생산량이 예상치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기업이 끝에 가서는 실제 생산량을 추적하고 기록하지만, 이 정보를 생산 프로세스 중에는 실시간으로 이용하지는 못합니다. 따라서 최선을 다하고도 목표 달성을 위해 과잉 생산으로 끝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MES는 이러한 손실을 방지하고 생산량과 생산 목표를 일치에 필요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MES는 프로세스 내내 '실제 소비량 대 계획된 소비량'과 같은 핵심성과지표(KPI)를 실시간으로 추적합니다. 그 결과 시스템이 다양한 제조 단계에서 생산량을 모니터링하고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고=Todd Montpas, Product Manager, FactoryTalk MES, Rockwell Automation]


0 / 1000


많이 본 뉴스

[기술기고] WES와 WCS 및 WMS 차이점

창고 실행 시스템(WES)은 창고 내 자재 처리 작업 및 자원의 실시간 조정 및 최적화에 중점을 둔다. 이는 주문 이행, 재고 관리, 다양한 자동화 시스템 및 인간 운영자에 대한 작업 할당과 같은 활동을 조율하는 운영 두뇌 역할을 한다. WES는 작업 흐름을 최적화하고 자동화 장비(컨베이어, 분

[기술기고] 생산성 향상시키는 록아웃·태그아웃

많은 현장에서 규정을 준수하려는 의도로 록아욱/태그아웃 절차를 시작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직원들은 점점 바빠집니다. 장비 변경, 신입 사원 합류... 그렇게 록아웃/태그아웃 절차를 마지막으로 업데이트한 지 몇 년이 지났습니다. 결과적으로 모든 장비를 하나하나 검사하고 새로운

[기술기고] 자외선을 활용한 산업 어플리케이션

인간의 눈은 전자기 스펙트럼의 작은 부분만 감지할 수 있다. 바로 우리가 빛이라고 부르는 400nm(보라색)~700nm(적색) 사이의 파장이다. 일부 동물은 이러한 스펙트럼 너머를 볼 수 있지만 인간이 가시 스펙트럼을 넘어서는 파장을 감지하기 위해서는 설계된 카메라와 같은 외부 장치가 필요하

[기술기고] 폐계면활성제의 입자를 이용한 호흡기 시뮬레이션 및 연구

바이오콜로이드 및 바이오인터페이스 연구소는 폐계면활성제의 입자를 이용한 호흡기 시뮬레이션 및 연구를 10년 넘게 진행해왔습니다. Yi Zuo 교수 주도하에 학부생, 대학원생, 박사 과정 수료생 등 여러 분야의 전공자로 구성된 연구팀은 폐기능에 대한 벤치탑 분석이 가능한 광학 시스템을 개

[기술기고] SaaS가 소비재 산업에 도움이 되는 5가지 방법

제조 업체와 장비 제조업체는 클라우드 및 엣지 기반 SaaS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대부분의 산업과 마찬가지로 소비재 산업은 엄청난 디지털 변화를 겪고 있다.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제조업체와 장비 제조업체는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고 물론 프로세스의 마진을 개선하라는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